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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이용안내

  • 공동인증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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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간편비밀번호
  • 패턴
  • 공동인증서를 최초 1회 등록하면 이후 로그인 시 주민등록번호 입력 없이 공동인증서 암호 입력만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최초 등록 시 주민등록번호/외국인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암호 입력이 필요합니다.
  • 공동인증서가 휴대폰에 없는 고객은 [공동인증서 가져 오기]를 실행한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새로운 공동인증서로 등록/변경하시면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.
안내사항
  •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(PC -> 스마트폰)
    1. PC에서 흥국생명 홈페이지 > 인증센터 > 모바일 인증 가이드 방문(www.heungkuklife.co.kr)
    2. “공동인증서 내보내기” 를 실행
    3. 공동인증서 인증 후 스마트폰에 표시된 인증번호 12자리를 PC에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
      ( 인증서 내보내기 완료 )
    4. 스마트폰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
      ( 인증서 가져오기 완료 )
  •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(스마트폰 -> 스마트폰)
    1. Vest Relay 앱 설치하기
    2. Vest Relay 앱에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
    3. 흥국생명 모바일 앱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
    • 아이폰(ios) :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카카오톡 앱을 통해 편리하게 본인인증 또는 전자서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흥국생명 모바일에서 인증 메시지(톡) 발송 이후 인증절차는 카카오톡에서 진행됩니다.
  •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인증요청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카카오 인증서가 없는 고객의 경우 최초 1회 인증서 발급 절차가 필요합니다. 인증서 발급은 카카오에서 이루어 집니다.
  • 네이버 앱을 통해 편리하게 본인인증 또는 전자서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흥국생명 모바일에서 인증 요청 이후 인증절차는 네이버 앱에서 진행됩니다.
  • 네이버 인증서가 없는 고객의 경우 최초 1회 인증서 발급 절차가 필요합니다. 인증서 발급은 네이버앱에서 이루어 집니다.
  • PASS 앱을 통해 편리하게 본인인증 또는 전자서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흥국생명 모바일에서 인증 요청 이후 인증절차는 PASS 앱에서 진행됩니다.
  • PASS 인증서가 없는 고객의 경우 최초 1회 인증서 발급 절차가 필요합니다. 인증서 발급은 PASS앱에서 이루어 집니다.
  • 지문(얼굴인식)인증이란 ?
    스마트 기기에 등록된 지문(얼굴인식) 정보와 이용자가 제출한 지문(얼굴인식)정보의 일치 여부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인증 수단입니다.
  • 인증서(공동/카카오/PASS/네이버 중 1) 등록을 통한 본인확인 후 지문(얼굴인식)인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고객의 스마트폰에 지문(얼굴인식)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.(아이폰은 기종 별 지문 또는 FACE ID 사용 가능)
  • 지문(얼굴인식)인증은 단말기 1대에 고객1명만 이용이 가능합니다.
등록/해지
  • 숫자 6자리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설정하여, 로그인 및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인증수단입니다.
  • 휴대폰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 사용할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간편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등록 시에는 인증서(공동/카카오/PASS/네이버 중 1)이 필요하며, 해지 시에는 별도의 서명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  • 간편비밀번호는 단말기 1대에 고객 1명만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원하는 패턴을 간편하게 설정하여, 로그인 및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수단입니다.
  • 등록시에는 인증서(공동/카카오/PASS/네이버 중 1)이 필요하며, 해지는 별도의 서명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  • 패턴은 단말기 1대에 고객 1명만 이용이 가능합니다.